예제 번역은 안 하고 산업번역 가이드를 다시 읽고 있는 회원이 있다?!

안녕하세요. 어느덧 이력서를 통과하고 예제 번역을 앞둔 초보 회원입니다. 처음 서비스 가입할 때만 해도 언제 여기까지 오나 했는데 어떻게 여기까지 오긴 왔네요. 앞으로도 길이 구만 리지만요.

 

날이 풀린 만큼 미세먼지가 기승인데, 다들 기관지 건강은 안녕하신가요? 이런 날은 역시 집에 틀어박혀 공부나 하는 딱인 싶습니다.

 

저는 최근 엉망인 이력서를 뜯어고쳐 통과하고(빨간 범벅된 이력서를 받았다는 ) 예제 번역 평가를 앞두고 있습니다. 처음엔 이력서 패스한 게 마냥 좋았는데, 샘플 파일 열어보니까 되게 막막하더라고요. 어떻게 해야 하는지자질이 부족하다 보니 자신감도 떨어지고, 정말 좋다 말았습니다.

 

경솔하게 기뻐할 때가 아니구나, 역시 배움이 짧다 싶어 최대한 이것저것 많이 준비하고, 공부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추진력을 얻기 위해 심기일전하는 거지요.

 

질문의 수준을 보면 사람이 알고 모르는지 바로 드러나잖아요? 또한 스스로 모르고, 궁금해하는 부분들을 보며 이건분명 어딘가에 이미 답이 있을 텐데 내가 까먹은 거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섣불리 예제에 단계가 아니다 싶어 초심으로 회귀하고자 우선 산업번역 가이드부터 다시 폈습니다. 근데 분명 이미 읽었던 건데 다시 보니 왜 이렇게 새로운 많은지임윤 님께서 발췌독해선 되고 수차례공부해야 하는 교재라고 말씀하신 이해가 되더라고요. 유용한 정보나 기억해둬야 것들은 메모장에 기록해가며 공부하는 중이에요.

 

산업번역 가이드 말고도 추천해 주신 교재들 회독수도 늘려야 되고 할  많네요. 지금같이 실력이 미흡한 상태로는 평가받아봤자 어떤 처분을 받게 될지 뻔한 일이라는 예감이 들어서.. 그냥 자진납세하고 미리미리 공부해서 광명 찾으려고요.

 

제가 너무 느긋한 건지 모르겠지만, 당장 빨리 시장에 진입해서 모자란 역량으로 탈탈 털리고 평판 깎아먹는 것보단 확실히 자격을 갖추고 진입해서 조금 늦더라도 안정적인 성과를 내고 싶어요.

 

능력만 있다면야 자리잡는 시간 문제일 테고, 평생 일인데 장기적으로 봤을 지금 약간 멈춰서는 손해는 아닌 같아서요. 이렇게 공부하고 노력해서 개선할 있다는 자체가 감사한 일이니 투덜대지 말고 열심히 해야겠죠.

 

물론 초연한 써놨지만 하루라도 빨리 이력서 돌리며 호떡이라도 굽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긴 합니다. ㅎㅎ ㅠ

 

처음 이력서 리뷰 받고 언제 통과하나 까마득하던 전인데 벌써 예제 평가가 코앞이듯이, 뒤면 제가 지금 희망하는 단계에 도달해있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수료 버터 버터 · 2023-02-06 14:58 · 조회 1117
전체 3

  • 2023-02-06 22:42

    이력서를 통과하신 적이 없습니다. 기본 문법도 틀린 부분이 많고, 분야 조정이 필요하니 수정 후 다시 업로드해 달라고 말씀드렸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이력서 첨삭도 진행 중이고, 원어민 최종 첨삭도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 2023-02-06 22:59

      아이고 네… 제가 너무 오해하게 글을 썼네요. ㅜㅜ 통과했다는 게 최종 첨삭을 받았다는 게 아니라 중간? 단계를 이제 좀 넘어갔다는 뜻이었는데 글을 잘못 썼습니다. 아직 첨삭 진행 중이고, 허락 못 받아서 이력서 돌릴 수 없는 상황인 점 스스로도 잘 알고 있습니다. 잘못된 글로 회원님들께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예제 파일 받으니 순간 너무 들뜨기도 하고 더 공부해야겠다 스스로 마음을 다 잡는 의미로 글을 쓴 건데 이제 보니 참 무지하고 어리석은 행동이었던 것 같습니다. 잘못된 정보를 게시한 점 다시 한 번 죄송합니다. 삭제하고 싶어도 할 수 없으니… 앞으로는 좀 더 신중하게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물의 일으켜 죄송합니다.


      • 2023-02-06 23:32

        예전에 자유게시판 후기에서 첨삭을 받고 나면 빨간줄이 잔뜩 있는 이력서를 받게 된다는 글을 본 기억이 있어서 그럼 이것도 그런가 보다 하고 생각없이 글을 썼습니다. 사실 조금만 생각해보면 첨삭과 통과는 엄연히 다른 건데… 부주의하게 자의적인 해석으로 통과같은 단어를 쓴 것 사과드립니다. 이런 부분 지금부터라도 정신차리고 조심해서 나중에 일하면서도 실수나 착오 없게끔 주의하겠습니다. 착각하지 않게 명확히 지적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전체게시글 1,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