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오니아 계정 폐쇄

무더운 여름 모두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얼마 전에 조금 당황스러운 일이 있었는데 제목 그대로입니다.

어느 날 갑자기 페이오니아에서 계정을 폐쇄했다는 안내 이메일이 날아왔습니다.



"님 계정 폐쇄하고 카드 정지했음. 계정 재활성화 노노, 고객 서비스팀에 문의해도 답변 노노"

...아무리 생각해도 지은 죄가 없는데 도대체 무슨 소리를 하는 건지,

아니 그러면 거기에 있는 내 자금은 어떻게 처리하겠다는 건지 당황스럽더군요.

 

아무튼 고객 서비스에 연락을 하려고 했는데 채팅 상담이나 이메일 상담을 이용하려면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그런데 저는 로그인부터 차단된 상태였구요.

검색을 하니 전화상담(070-4784-4047) 번호가 있어서 냉큼 눌렀습니다.

 

상담은 영어로 진행되었는데 다행히 주말에도 전화를 받았습니다.

연결된 직원이 본인 확인을 하더니 "님 계정은 관련 팀이 검토 중"이라고 하며

요청하는 서류를 보내주면 절차가 더 빨리 종료되고 계정도 활성화될 것이다"라고 안내했습니다.

계정 폐쇄 사유는 알려주지 않더군요.

 

통화 종료 후 받은 이메일에 요청한 서류를 첨부해서 회신하고 다음 날 서류 처리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한 번 더 전화를 걸었습니다.

"관련 팀이 이미 확인 중"이라고 하면서 긴급한 사안이니 24시간 후에 특이사항 없으면 처리될 것이다...라는 안내를 받았고

다행히 계정이 재활성화 되었다는 확인 이메일을 곧 받을 수 있었습니다.

 

기다리면서 비슷한 사례가 있나? 검색을 해보니

동일하게 난데없이 계정 폐쇄 통보를 받고 자금은 은행 계좌로 돌려받았지만

기존 계좌는 풀어주지 않아서 새로운 계정을 개설하거나 다른 서비스로 이사한 사례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별일 없이 잘 처리되었지만 2~3일 동안 상당히 스트레스를 받았습니다.

 

요청을 받은 서류는 두 종류로 신분증 + 당일 찍은 본인 사진이었는데

촬영 날짜를 종이에 손으로 적어서 들고 찍으라는 조건이 있었습니다.

저는 심각한데 혈육이 머그샷이냐, 무슨 죄를 지었는지 빨리 자백하라고 놀리면서 찍어 주더군요...

계정이 풀리고 나서도 자금을 수령하려면 신분증(또!) + 몇 가지 정보를 업데이트하라는 알림을 보내서 필요 정보를 추가로 입력해야 했습니다.

 

주기적으로 대금 수령 및 결제에 사용하는 계좌고 자금 흐름이 의심스러울 부분이 있을 리가 없는데ㅠ

개인 정보 확인이 필요한 경우였다고 해도 계정 폐쇄까지 해야 했었나? 싶긴 합니다.

이유는 알 수 없으나... 일단 문제는 해결되었고 혹시라도 여기 계신 분들께 도움이 될까 해서 올려봅니다.

 
수료 헤일리 헤일리 · 2024-08-13 20:26 · 조회 764
전체 0

전체게시글 1,8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