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관련한 스팸 메일이 오기 시작했는데, 원인을 모르겠네요.

안녕하세요, 서비스 가입 한달차인 대원입니다. 이제서야 주황색 책을 한 번 읽어보고 영어 공부하랴, 프로즈 업데이트하랴, 정신이 없는 요즘인데요.

 

메일도 새로 만들고, 그 메일로 링크드인도 가입하고, 프로즈에서 이력도 이것저것 넣고는 있지만, 그 계정들로 프로필 업데이트 외의 다른 활동을 한 적은 없거든요. 그런데 갑자기 오늘 아침에만 번역 전용 지메일로 스팸이 세 개 왔더라고요.

그런데 그 세 개 모두가 "네 웹사이트 잘 봤다. 그런데 오류가 몇 군데 있더라. 우리가 그거 고치는 법 알려줄 테니 돈 좀 줄래?" 혹은 "네 웹사이트 정말 멋있는데, 생각보다 conversion rate이 좋지 않네. 우리가 좀 도와줄까?" 이런 내용이더라고요.

저는 SEO가 필요한 게 아니다보니 무시하면 된다는 것도 알지만... 제 메일이 어느 경로로 노출되어서 저런 메일이 오는 건지도 알 수 없으니 답답하네요 ㅜㅜ 저들이 말하는 "웹사이트"가 뭘 말하는 건지도 알 수 없고...(제 링크드인 프로필 같은 걸 말하는 걸까요?) 프리랜서 영업을 하면서 저런 메일이 오는 게 어쩔 수 없는 거라면 차라리 다행이지만, 괜히 이상한 경로로 제 메일이 노출된 상태는 아닌지 걱정스럽기도 하네요.

 

혹시 비슷한 경험 있으신 분 계신가요?
번역가 NY NY · 2023-08-02 18:37 · 조회 469
전체 2

  • 2023-08-02 23:44

    https://rebtion.net/learnfree/?uid=10935&mod=document&pageid=1
    여기 소개드린 책의 79번째 주제 '곳곳에 도사리는 위험'(348쪽부터 시작)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헬로월드의 아버지도 스팸메일을 막지 못하고
    링크드인을 포함해 유입 경로가 아주 다양하며
    스팸메일 필터는 창과 방패의 싸움이라는 내용이 잇습니다.

    덧붙여, 스팸메일을 막겠다고 필터를 켜면 이력 초반에 남들보다 훨씬 고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메일을 비롯한 대부분의 스팸메일 필터는 '낯선 발신자'+'다중 수신자'를 스팸으로 인식합니다. 그렇다고 지메일 아닌 다음 메일을 쓰면 괜찮겠다는 생각은 하지 말아 주십시오. 다음 메일은 영문자로만 구성된 메일과 일부 시스템 자동발송 메일을 서버 수준에서 차단합니다.)


    • 2023-08-03 01:18

      일하다보면 익숙해지겠군요... 스팸을 필터링하지 않도록 설정한 건 저지만 막상 스팸만 잔뜩 받으니 걱정이 되더라고요.
      제가 어딘가에서 설정을 잘못해서 생기는 문제인가 고민했는데, 감사합니다.


전체게시글 1,7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