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미도 덕분에 독일에서 프리랜서 비자 받았습니다!!!
오랜만에 번역실미도 들어 갔다 사이트 이전한 거 보고 허겁지겁 달려왔습니다!
실미도 덕에 요즘 큰 일이 연달아 들어와서
정신 없이 쳐내느라 사이트 이전한 것도 몰랐네요...!
작년 10월에 실미도 가입하고 어째어째 여러가지로 도움 받아 가며 하다
올해 비록 1년 짜리지만 번역 일 덕분에 독일에서 프리랜서 비자도 발급 받아서 잘 살고 있습니다!
열심히 일해서 올해 말에 다시 연장 신청도 하려구요...!
잠깐 한국 온 김에 호린님 두 번째 책도 사고 빨리 실미도 교재도 받아보고 싶네요!
다들 화이팅이에요! >_<
실미도 덕에 요즘 큰 일이 연달아 들어와서
정신 없이 쳐내느라 사이트 이전한 것도 몰랐네요...!
작년 10월에 실미도 가입하고 어째어째 여러가지로 도움 받아 가며 하다
올해 비록 1년 짜리지만 번역 일 덕분에 독일에서 프리랜서 비자도 발급 받아서 잘 살고 있습니다!
열심히 일해서 올해 말에 다시 연장 신청도 하려구요...!
잠깐 한국 온 김에 호린님 두 번째 책도 사고 빨리 실미도 교재도 받아보고 싶네요!
다들 화이팅이에요! >_<
번역가 독프
·
2019-04-12 18:55
·
조회 7440
전체게시글 1,861
-
작성일
2019.04.11 -
작성일
2024.12.21 -
작성일
2024.12.17 -
작성일
2024.12.14 -
작성일
2024.12.12 -
작성일
2024.12.12 -
작성일
2024.12.13 -
작성일
2024.12.11 -
작성일
2024.12.05 -
작성일
2024.12.03
앗 주소 어디로 기입하셨나요 9일 이후에 가입하신거면 따로 silmidosherpa@gmail.com으로 알려주세요
방금 5분 전에 가입했는데 5월 말까지 한국 집에 있어서 한국 집 주소로 기입했습니다! 여기서 받아서 다시 돌아갈 때 갖고 가려구요!
이미 9일까지 가입한 분 대상으로 1차 발송하였습니다. 교재 받으시려면 공지 읽어보시고 이메일로 따로 등급업 신청해 주세요.
공지를 이제 보았습니다.. 이메일로 등급업 신청했습니다!
와 독일에는 프리랜서 비자라고 따로 있는 건가요? 신기합니다*_* 보통은 취업비자 형식으로 프리라도 에이전시에게 부탁해야 된다거나 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생각해보니 나라마다 다 다를 것 같기도 하고ㅎㅎ 1년이라 매번 연장하는 것도 번거롭겠지만 그래도 프리로 받다니 뭔가 기분이 남다를 것 같아요ㅎㅎ
보통 한국에는 '예술가 비자'로 알려져 있는 비자에요! 예술 하시는 분들이 많이 신청해서 그렇게들 부르시는 것 같은데 사실상 프리랜서 비자입니다!
악 간지나네요 비자...
ㅋㅋㅋㅋ 아직 입독 안하셧군요 .... 악명높은 왜국인청의 테어민 싸움... 이제 시작인 것.......
입독이 독일 입국? 입문?을 의미하는 것입니까? 워홀비자로 1년 살고 딱 만기될 때 맞춰 혹시 받을 수 있을까 해서 신청했는데 받았어요..! 제가 사는 도시는 인구 4만8천짜리 외국인이 많이 없는 작은 도시라서 왜국인청이 엄청 한가하더라구요... 다들 친절하기도 했고... 베를린이나 뮌헨 같은 곳에서 하라고 했으면 앞이 깜깜하네요... 그리고 공무원이 저에게 이 도시 역사상 두 번째로 프리랜서 비자를 받은 외국인이라고 축하한다고 했습니다 ㅋㅋ
아하 한국에는 잠깐 들어가신 거구나! 저도 인구 10만 소도시에 거주 중입니당 ㅋㅋ 왜국인 많은 도시라 테어민 기다리는 것이 매우 빡치는...ㅠㅠㅠㅠ 피난쯔암트와의 서류전쟁도 무사히 지나가길 빌어드립니다!!!
센빠이셨군요!!! 세금 관련 여러 가지 여쭤보고 싶지만...! 일단 부딪쳐 보겠습니다... 여차하면 세무사 끼고..
세금 .... 저의 원쑤 .........(피토함)(쥬금) 보험 잊지 마시고 세무사를 껴도 "내가 왜 돈주고 괘로움을 삿는가" 하는 기분이 없어지지 않는다는 점... 미리 말씀드립니다 .....흑흑흐.....
아노..센빠이.. 혹시나 너무 실례가 되지 않는다면 독일 프리랜서 세금에 대해 조언 한 마디만 들을 수 있을까요? 제 메일은 newtontoiss@gmail.com 입니다! 아무 메일 없으셔도 바쁘신가보다 하겠지만 혹시나 짧게나마 조언 한 마디 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앗 어 음 저도 모든 것을 세무사에게 일임하였음니다 .... 오백년 전의 인보이스도 잘 보관해 두시고 (현재 인보이스 못찾아서 세무사에게 쪼이고 있는 자) ... 의료보험 가입 시에는 수입을 최소한으로 기입하시라는 것 외에는(이래봣자 어차피 다시 수입 추적하겠지만ㅠㅠㅠ) 저도 무지하답니다..... 독국어 벙어리라 세무사도 영어 하는 사람으로 구했읍니다 ㅠㅠㅠㅠㅠ
나루호도... 그렇군요... 6월에 돌아가는 대로 저도 세무사를 찾도록 하겠습니다...
독프님 안녕하세요! 저도 독일에서 워홀로 1년 지내고 연장방법 알아보는 중인데, 실례가 되지 않는다면 프리랜서 비자 관련해서 메일로 문의를 좀 드려도 괜찮을까요...?
오잉. 댓글 알림 같은게 안와서 이제 봤네요... 주세요! 저도 다른 사람 케이스는 하나도 모르고 오직 제 케이스에 대해서만 알려드릴 수 있어요!
감사합니다! 독일에서 유학하시거나 했으면 워홀비자는 못 쓰셨을 테니 저처럼 워홀로 처음 들어가서 연장하시는 케이스이신 것 같아서요 +_+ 지금 하고있는 마감만 치고 바로 메일 드리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와! 이번엔 메일로 댓글알람이 와서 바로 확인했네요. 네! 유학 아니고 워홀비자로 와서 있다 그냥 프리랜서 비자 1년 받은 케이스에요! 열심히 해서 연장 신청하려구요! 화이팅이에요!
실미도엔 정말 다양한 사람들이 있네요.
심지어 위에 두 분은 독일 소도시 사는 분들끼리 만나셨네 ㅎㅎㅎ
소도시라고는 햇지만 ... 시골이라 걸어서 20분 거리에 커피마시거나 식료품 살 곳이 없읍니다 ...(눙물) 한국 히키코모리는 독국에서도 히키코모리네요.....
독프님!!!! 너무 멋있으셔요 ㅠ_ㅠ 저도 실례가 안된다면 메일로 궁금한 점 물어보아도 될까요!? 독일은 참 조은 나라인데 비자가 문제죠! 그리고 어디서든 살아나가려면 힘든 싸움을 해야하는 법 ㅠㅠ 저는 지금까지 워홀 및 학생비자 그리고 블라우카르테? 만 알고 있었어요! 프리랜서 비자가 있었다니!!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 늘 건강하세요 뷘셰 디어 호이테 아우흐 쉐넨 탁 노흐! : ) <3